qmarket.kr [경영학]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 qmarket1 | qmarket.kr report

[경영학]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 qmarket1

본문 바로가기

qmarke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12:58

본문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성공사례.hwp





G4(Goods e-market, Good e-market, Global e-market, Green e-market)의 경영이념...


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分析
Ⅰ. 서론
할인점, 백화점에 이어 online 쇼핑 시장이 3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online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C2C)이 차지하는 비중과 성장률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지금까지 경쟁상대가 없던 오픈마켓의 1위인 옥션을 2위인 G마켓이 엄청난 성장세로 추격하고 있어 G마켓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分析하고자 한다. 초기에 경매시스템을 표방하여 주목 받지 못했다.

Ⅱ. 본론
1. G마켓 紹介(소개)
2000년 4월 인터파크의 사내 벤처인 ‘구스닥’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10월에 사명을 ‘G마켓’으로 변경 후 ‘제로마진클럽’, ‘미니샵`, `행운경매’서비를 오픈하여 본격적인 -Marketplace로 전향하여 시장에서 알려지기 처음 했다. 2003년 10월에 사명을 ‘G마켓’으로 변경 후 ‘제로마진클럽’, ‘미니샵`, `행운경매’서비를 오픈하여 본격적인 -Marketplace로 전향하여 시장에서 알려지기 처음 했다.
G4(Goods e-market, Good e-market, Global e-market, Green e-market)의 경영이념을 살려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며, ‘이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장 경제적이고도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e-Market 플렛폼을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를 가장 중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다
2005년 연간 거래액이 1조 8백억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회원수를 확보하며, 오픈마켓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오픈마켓의 원조격인 옥션은 2005년 거래액 1조 6천 억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해 11월부터는 G마켓이 이를 크게 추월하기 처음 했다.

2. 시장상황
online 쇼핑 시장은 초기에는 물건을 실젤 확인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인식도 있었으나, 현재까지 꾸준한 성자을 계속하여 기존 오프라인 유통규모와 맞먹는 시장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省略)



[경영학]%20마케팅성공사례_hwp_01.gif [경영학]%20마케팅성공사례_hwp_02.gif [경영학]%20마케팅성공사례_hwp_03.gif

[경영학]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순서


[경영학]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학] 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마케팅성공사례
설명


경영학,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성공사례.hwp( 80 )







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分析
Ⅰ. 서론
할인점, 백화점에 이어 online 쇼핑 시장이 3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online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C2C)이 차지하는 비중과 성장률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지금까지 경쟁상대가 없던 오픈마켓의 1위인 옥션을 2위인 G마켓이 엄청난 성장세로 추격하고 있어 G마켓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分析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G마켓 紹介(소개)
2000년 4월 인터파크의 사내 벤처인 ‘구스닥’으로 출범하였다. 초기에 경매시스템을 표방하여 주목 받지 못했다. 특히 G마켓은 많은 여성 이용자들을 확보하여 의류, 잡화 카테고리에서는 이미 작년 상반기부터 옥션과 큰 격차를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qmarke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qmarke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