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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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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상품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또 다른 요인은 부가가치를 만든다는 점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culture적 요소의 체화“다. 이처럼 culture상품이 창출하는 부가가치는 하류로 갈수록 커지는 윈도efficacy를 갖는다는 것이 김연구원이 덧붙인 설명(explanation)이다. 이원태 한국culture정책개발원 책임연구원은 “culture상품은 단순한 상품이 아닌 이미지상품으로 이미지형성을 통한 정체성과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손“의 역할을 하는 셈이다.
이런 culture상품은 “culture의 세기“라는 새천년에 들어서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크게 부각되고 있다 정보화사회의 생산요소인 콘텐츠가 갖는 culture적 속성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culture상품이 갖는 속성이다. 영국 디자인 진흥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세계 2백대 기업 중 72%가 구매결정 과정에서 국가이미지를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 지난해 국가경영전술연구원의 국가이미지 조사에서도 한국에 대해 올림픽 경제발전 등 긍정적 이미지의 보유자들이 분단 전쟁 등 부정적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보다 한국산제품의 구매경험이 많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김휴종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culture상품은 관련 culture산업의 여러 영역에서 가치를 재창출한다“며 “이는 culture상품의 본질적인 가치가 콘텐츠에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쉽게 말하자면 전통공예품부터 고급예술작품까지 culture산업의 영역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것들이다.
culture상품이 형성하는 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라는 활동과 연결된다된다. 영화가 방송 비디오 캐릭터 등으로 다양한 파생상품이나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며 그런 부가가치가 확대될수록 규모가 커지는 것이다.
● culture마케팅의 의의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culture마케팅…(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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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바로 culture 가치 歷史(역사) 등을 상품으로“포장“해 판매하는 것이다. “culture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 및 이들의 복합체“(culture산업진흥기본법)다.난타 난타 , 난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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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 culture상품과 culture마케팅
● culture 상품의 의의
● culture 마케팅의 의의
● culture 마케팅의 국내외 事例
■ (주) PMC 의 난타
● (주) PMC
● 난타 탄생 배경
● 난타의 특징
● 마케팅 전술
● 성공 요인
■ culture 마케팅 측면에서의 난타
● 해외시장 진출
● 외국인 관광객 유치
■ 난타 종합 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 結論(결론) 및 앞으로의 방향
■ culture상품과 culture마케팅
● culture상품의 의의
예술이나 상품에 내재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바로 culture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