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arket.kr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 qmarket8 | qmarket.kr report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 qmarket8

본문 바로가기

qmarket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23:47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hwp




신제품 개발이 성공한 경우에 기업의 매출과 수익성은 늘고, 따라서 구성원들은 고무적이 되고 사기가 올라간다.설명


Download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hwp( 21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순서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의성과





경영학과,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의성과,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과]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1.gif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2.gif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3.gif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4.gif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5.gif [경영학과]%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6.gif
기업의 내부능력과 팀운영이 신제품개발의 성과에 미치는 影響(영향)에 관한 연구1)**

강병서2)*


목 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기존 문헌의 검토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결과 analysis
Ⅵ. 결론



Ⅰ. 문제의 제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세계적인 경쟁환경 속에서 신시장과 신제품의 개발능력이 우수하여야 한다. 그리고 신제품이나 신시장의 개발능력 뿐만 아니라, 개발능력의 결과로 얻어지는 경영성과도 당연히 높아야 할 것으로 요구되고 있다아 이를 위해서 기업은 경쟁관계, 환경보존 문제, 기술의 급속한 change(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 등의 문제를 파악하여야 한다. 외부 환경적으로 볼 때에, 신제품이 성공하면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게 되며, 만족한 고객은 재구매를 시도한다. 이를 통하여 기업은 경쟁우위를 강화할 수 있다아 기업의 장이 국제화, 글로벌화 됨에 따라 환경의 복잡성과 change(변화)성은 더 심화되고, 이러한 이유로 기업은 조직구조에 있어 근본적인 change(변화)가 요구되고 있다아 조직 구조는 과거의 기계적인 조직에서 유기적인 구조로 변하고 있다아 환경이 역동적으로 change(변화)하기 때문일것이다 구성원과 부서간의 조직 관계는 수평적이며, 전문지식에 의한 분산식 통제방식을 도입하고 있다아
기업은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다양한 형태의 公式 적인 조직구조를 채택하고 있다아 기업에 적합한 조직구조를 구축하려면 기업의 history(역사) 뿐만 아니라 강점, 약점, 구성원들의 사고방식 등을 고려하여야 …(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기업의 시장지향적인 혁신노력이 중요시되고 있으므로, 내부 능력 증진에 의한 신제품 개발은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에 필수적인 Task 가 되고 있다아
그런데 신제품 개발의 성공 여부는 기업에서 팀의 조직적인 능력에 의하여 影響(영향)을 받는다.
Total 6,0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qmarke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qmarke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