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arket.kr 해결중심모델 > qmarket8 | qmarket.kr report

해결중심모델 > qmarket8

본문 바로가기

qmarket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해결중심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8:35

본문




Download : 해결중심모델.hwp






⑤ 社會福祉士의 역할은 클라이언트가 문제 해결을 위한 열쇠를 사용하도록 돕는 데 있따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에게 무엇을 달리해야 하는지 직접 가르치거나 행동alteration(변화) 를 하도록 새로운 strategy을 가르치지 않으며,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문제해결방안(方案)을 생각해 내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③ 개입과정에서는 문제내용 자체보다는 문제 해결 방안(方案)과 새로운 행동유형을 처음 하는데
초점을 둔다.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는 과정에서 클라이언트와 함께 문제의 해결 가능성 및 기회를 파악하고, 탐색하며, 공동의 노력으로 해결하도록 한다.

② 해결중심theory(이론)을 활용하는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를 alteration(변화) 시키는 전문가가 아니라 alteration(변화)
에 도움을 주는 자문가의 역할을 한다. 이는 문제에 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대신에 클라이언트에게 적절한 해결방안(方案)을 모색하는 것이 문제해결에 더 效果적이라고 믿는다.

⑥ 社會福祉士와 클라이언트의 관계는 협력적인 동료관계다.
따라서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 능력을 인정하고 이를 중요시할 필요가 있따 이는 클라이언트가 자신에게 유용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자신의 삶에서 무엇이 alteration(변화) 하기를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해결중심모델_hwp_01.gif 해결중심모델_hwp_02.gif 해결중심모델_hwp_03.gif 해결중심모델_hwp_04.gif 해결중심모델_hwp_05.gif 해결중심모델_hwp_06.gif

해결중심모델

Download : 해결중심모델.hwp( 21 )




1
Ⅰ. theory(이론)적 실천 배경

Ⅱ. 주요개념(槪念)과 기술
(1) 기본 가정
(2) 주요 원칙
(3) 주요 개입기술

Ⅲ. 실천 과정
(1) 문제해결의 단계
(2) 해결구축의 단계


Ⅳ. 長點과 한계점

Ⅴ. 사례(instance)



2. 주요 개념(槪念)과 기술
(1) 기본가정 및 중심 철학
1) 기본가정
①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삶에서 어떤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기 바라는지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이다.
즉, 문제의 原因과 문제의 발전과정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해결방안(方案) 구축과정에 초점을 둔다.
클라이언트가 진정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협조하기를 원한다고 믿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alteration(변화) 과정에서 저항을 보일것이라고 간주하지 않는다. 정보수집에 대한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클라이언트가 문제의 原因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필요가 없다.

④ 클라이언트의 잠재적인 alteration(변화) 욕구를 인정하고 중요시한다.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문제에 관하여 가장 많이 안다고 여기고…(ski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


^^1 , 해결중심모델인문사회레포트 ,
다.
Total 6,0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qmarke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qmarke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