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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data(자료)] 보성 인터네셔널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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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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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국제경영전략 - 보성인터네셔널.hwp




보성인터네셔널 역시 일찌감치 시장이 원하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런칭 전략(strategy)이 국내 시장에서 매우 잘 맞아떨어졌다고 볼 수 있다.
케이스 내에서, 보성인테네셔날이 직면하고 있는 전략적 이슈와 그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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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국제경영전략 보성인터네셔널 케이스 내에서 보성인테네셔날이 직
케이스 내에서, 보성인테네셔날이 직면하고 있는 전략(strategy)적 이슈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우선 패션 산업의 산업구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자체 National 브랜드도 개발하고, 타 인기 브랜드도 인수하였다. 또한 특정 브랜드의 기존 인지도를 이용하기 위하여 직접 해외 브랜드를 인수하기도 하였다.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강하게 열망하고 있는 보성의 입장에서는, 해외 시장 진출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떼기 위한 새로운 전략(strategy)의 necessity need을 절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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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Download : 국제경영전략 - 보성인터네셔널.hwp( 95 )


언급했듯이, 보성은 ‘브랜드 가치 = 수익’의 공식을 바탕으로 수익모델을 구성해왔고, 해외 시장에서도 동일한 구조로 사업구조 이식을 시도하였다. 패션 산업을 이루는 개별 단계들 중에서 ‘브랜드‘가 주는 부가가치는 의류 등의 생산 원가 수준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높다. Case에서 볼 수 있듯이, Boy London은 보성이 인수하기 전에, 어느 정도 입지가 굳혀진 상태였고, 보성은 이를 교두보로 삼아 Boy London을 판매하려는 현지 Agency들에 적정한 계약을 맺고 납품하기만 하면 되었었다. 하지만 현지 업체들은 `Made in Korea` 브랜드라는 점을 들어 강한 불신을 드러냈고, 보성은 BoyLondon을 기조로 해외에 적극적으로 브랜드 수출을 하려던 계획에 큰 차질이 생기고 만다. 그 대표적인 事例가 Boy London의 인수이다. 그 새로운 전략(strategy)을 가장 적극적으로 풀어가기 위한 방법오로, 패션과 관련해 인지도가 높은 국가의 의류업체를 인수하여, 로컬 판매상들에게 ‘보성=Made ...
케이스 내에서, 보성인테네셔날이 직면하고 있는 전략(戰略) 적 이슈와 그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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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패션 산업의 업무 단계는 개괄적으로 ‘기초조사 - 제품 기획 - 생산 - 유통 - 판매’의 구조로 이루어지며, 이 중 ‘제품 기획’ 단계는 디자인, 브랜드 개발 등, 패션 부가가치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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