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7:45본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다.
1) 체육 교육의 모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평가
현행의 총괄 평가 위주의 관행과는 달리 학생 개개인의 변화, 발달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전체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투비컨티뉴드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55 )
체육 학습 활동 과정의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문제점을 밝혀 수행평가 자료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체육 학습 활동 과定義(정의)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결점을 밝혀 수행평가 資料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결국 앞으로의 future 사회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은 인간화를 통한 개개인의 자아실현에 그 목표(goal)를 두어야 한다.
그 결과 체육을 통하여 한 인간이 체육적으로 ‘되어 감’이라는 성취과정을 면밀히 관찰하고 학생들의 개성과 그 가능성을 열어 주는 수단이 된다된다. 그 결과 개개인의 속성 에 맞는 교육적 지도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아 이러한 실정에 비추어 볼 때 학생의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 등 고등 사고 기능을 신장시키고 개별적인 학습 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수행 평가의 방향은 다음과 같다. 수행 평가의 방향
대부분의 기존의 체육 평가가 양적 측정(測定) 과 결과 중심의 선발주의적 평가에 강조를 두어서 학생 개개인의 상황적인 현상으로부터 나타나는 의미 파악이 부족하고, 각 개인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가 부족하다. 따라서 체육 교육에서는 각 개인의 잠재 능력을 신장하고 자아 실현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의 방안(方案) 모색을 위한 노력이 요청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