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arket.kr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 qmarket6 | qmarket.kr report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 qmarket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qmarket6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4:29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doc




그러한 조직을 바르네빅은…(생략(省略))

설명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 보여주고 있 ABB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4.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5.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패러다임을%20보여주고%20있는%20ABB_doc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마케팅사례,패러다임,보여주고,있,ABB,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나 어차피 각 나라의 시장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기업은 현지에 뿌리를 깊이 내려야 한다. 따라서 기업은 통일성과 다양성을 고루 갖춘 조직이 되어야 한다. 이 말이 나오게 된 배경과 그 뜻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오늘날 세계 140개국에 약 1,300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안에는 5,000개 정도의 이익센터(profit center)가 있다 ABB의 종업원수는 약 21만명이며, 연간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넘는다 (그림 V-13 참조). 그러면 ABB는 이렇게 거대하고 다양한 조직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먼저 바르네빅의 기본적인 생각을 알아보자.

‘다culture 다국적’의 관념

바르네빅 회장은 합병 후 ABB의 본사를 스위스 쮜리히로 옮긴다. ABB는 그 후 동유럽아시아 등지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선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것이 바로 세계최대의 종합엔지니어링회사 ABB(Asea Brown Boveri)이다. 그 결과 이 회사는 오늘날 세계 140개국에 약 1,300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안에는 5,000개 정도의 이익센터(profit center)가 있다 ABB의 종업원수는 약 21만명이며, 연간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넘는다 (그림 V-13 참조). 그러면 ABB는 이렇게 거대하고 다양한 조직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먼저 바르네빅의 기본적인 생각을 알아보자.

‘다culture 다국적’...

事例52) 조직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스웨덴 굴지의 엔지니어링회사 ASEA를 1980년부터 이끌어오던 퍼시 바르네빅(Percy Barnevik)회장은 1988년 이 회사를 스위스의 경쟁사인 브라운 보베리(Brown Boveri)와 합치는데 성공한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것이 바로 세계최대의 종합엔지니어링회사 ABB(Asea Brown Boveri)이다. 스웨덴 회사가 스위스회사를 인수했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서다.

오늘날 세계각국의 政府(정부)가 점차 규제를 완화하고 있고, 각종 정보 및 여행자들이 쉽게 국경을 넘나들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한 나라에만 기반이 있는 기업은 앞으로 展望이 없다. 그는 내부벤치마킹(internal benchmarking)기법을 경영에 도입하는 등 매우 혁신적인 경영자인데 그의 아이디어 가운데 가장 주목을 끈 것은 “다culture 다국적(multicultural multinational)`이라는 관념이다. ABB는 그 후 동유럽아시아 등지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선다. 또 본사의 인원을 170명 정도로 크게 줄였으며, 영어를 회사의 formula(공식)언어로 정한다.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doc( 41 )




순서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事例52) 조직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 ABB

스웨덴 굴지의 엔지니어링회사 ASEA를 1980년부터 이끌어오던 퍼시 바르네빅(Percy Barnevik)회장은 1988년 이 회사를 스위스의 경쟁사인 브라운 보베리(Brown Boveri)와 합치는데 성공한다.
전체 6,1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qmarke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