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경제교육의 必要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6:41
본문
Download :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hwp
가정에서의 소비자 교육 역시 생애주기를 고려하면 가장 먼저 교육이 일어나는 곳이다, 하지만 가정 자체가 과거와는 달리 이미 교육기능의 상당부분을 제도교육에 위임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 교육과 관련하여 가정이 충실한 제 역할을 하기에는 일정한 한계를 갖지 않을 수 없다는 점에서 그 실질적 중요성을 제한적으로 평가된다
사회교육 차원에서의 소비자 교육 역시 소비생활의 environmentchange(변화)에 맞추어 새롭게 소비자를 재사회화시킬 수 있는 공간 영역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이 때 화폐의 개념(槪念)과 올바르게 소비하는 태도, 방법 등을 교육시키는 것이 모든 소비생활의 기본이 된다, 즉 성인기의 소비생활의 태도나 소비행동은 아동기 및 청년기에 형성된 태도의 연속이므로 어린이의 소비자 교육이 특히 중요하다. 유아경제교육 ,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경영경제레포트 ,
다.
설명
유아경제교육의 必要性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이와는 달리 학교 소비자교육을 위한 전략(戰略) 과 호로그램에 관심을 가지도록 함으로써 경제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아
또한 성인의 소비행동은 유아기 학습경험에 의해 effect(영향) 을 받으므로 소비자 역할 훈련은 가능한 일찍 처음 하여야 하며, 이 시기 부모-자녀의 상호작용 및 모방이나 모델링은 소비기술의 발달에 效果(효과)적인 방법으로 제안되고 있다아
이와 같이 아동을 구매자로, 부모의 구매에 effect(영향) 을 주는 사람으로 뿐만 아니라 future 의 소비자로 보는 인식과 더불어 유아가 소비와 경제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부모의 역할이 강조되고…(생략(省略))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유아경제교육의 必要性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유아경제교육의 필요성.hwp( 64 )
유아경제교육
1. 유아경제교육의 necessity
최근에 와서 어린이 소비자를 중요한 소비자로 보고 어린이 소비자 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아 소비자 발달주기를 통해 볼 때 소비자로서의 역할, 행동을 학습하는 시기는 주로 아동기가 된다
소비자 역할을 획득자, 구매자, 배분자, 사용자의 개념(槪念)을 포함하는 넓은 의미로 볼 때 어린이의 경우에는 가장 먼저 학습하는 역할이 사용자의 역할이다. 하지만 이 또한 교육내용의 지속성을 확보하지 못한 가운데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결여한 채 단편적인 정보제공 형태에 치중할 수밖에 없다는 제약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