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DMB폰 휴대폰시장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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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3: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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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보고서는 아직 단말기 기종이 5종에 불과하고, 이동통신 시장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참여하지 않아 점유율 순위를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또 지상파DMB폰 구입자의 지역별 분포에서도 아직 지상파DMB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은 비수도권 지역이 5.2%를 차지해 지상파DMB 서비스 확대에 대한 기대감과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고 analysis했다. LG전자와 팬택앤큐리텔은 각각 28.3%와 7.6%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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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DMB폰 휴대폰시장 변수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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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틀러스리서치그룹의 최규갑 이사는 “지상파DMB가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성장테마를 형성할지는 늦어도 상반기 중에 판가름날 것”이라며 “제조사들이 얼마나 빨리 투입 기종수를 늘리느냐와 SK텔레콤이 시장에 뛰어드는 시기와 형태가 변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상파DMB폰 휴대폰시장 변수
한편 1월 한 달간 판매된 지상파DMB폰을 제조사별로 보면 전체 2만9000대 가운데 삼성전자의 ‘SPH-B2300’이 64.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DMB폰 휴대폰시장 변수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애틀러스리서치그룹(대표 박종봉)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지상파DMB폰 구입자 중 SK텔레콤 이탈 비율이 34.9%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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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DMB폰 휴대폰시장 변수
다.
지상파DMB폰이 향후 휴대폰 시장 판도의 중요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전체 휴대폰 구입자 중 SK텔레콤 이탈 비율이 18.8%인 것과 비교하면 두 배에 가까운 수치다.